본문 바로가기

경제와생활/재테크와 자산관리

복리계산기 엑셀버전 초간단 이용방법

복리계산기 엑셀버전 초간단 이용방법

 

재테크의 기본은 무엇일까요? 아마 행동적인 측면에서는 절약이라든지, 종잣돈 모으기가 될 것입니다. 참으로 지키기가 어렵죠... 왜냐면 사람은 항상 벌면 쓰고 싶기 때문인데요ㅜㅜ 그것말고 지식적인 측면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자산관리의 첫걸음이 있습니다. 바로 복리라는 것인데요, 복리라는건 쉽게말해 이자에 이자가 또 붙어서 장기적으로 보면 자신의 자산이 눈덩이 처럼 불어나는걸 이야기 합니다. 일찍이 아인슈타인이 20세기 최고의 발명품이 복리라고 말했을 정도로 재테크에 있어선 아주 중요한 개념이지만 그걸 아는 사람이 많지 않기도 하고, 계산하기도 약간 번거로운 측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리계산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엑셀파일을 준비 하였습니다 ^^

 

 

★초간단 복리계산기 엑셀버전(첨부파일 참조)

 

복리계산기 엑셀버전.xls

 

사용법은... 우선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화면 좌측상단을 보시면, 금리가 나오게 되는데요, 자신이 가입한 펀드나 ETF 스마트베타, 적립식 주식투자 채권 등의 연 기대수익률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워렌버핏의 평균수익률이라는 30%를 기입 해보겠습니다. ㅎㅎ

 

 

허걱;;; 한달에 10만원씩 저축에 연복리 30%로 저축을 하니깐 제가 74살이 될때는 2천4백억 규모의 자산가가 되어 있네요 ㄷㄷ 시간이 지날수록 정말 자산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걸 한눈에 보실려면 엑셀 그래프를 보시면 되는데요,

 

 

그래프는 간단히 단축키 F11을 누르시면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래프로 보니 더 확실하게 보실수가 있네요 +_+

워렌버핏의 수익률이 대단하다는걸 새삼 보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저런 투자의 대가 수익률을 따라간다는건 힘드니깐, 스마트베타라든지 마법공식과 같은걸 이용하여

연수익 20%정도만 올려주고 한달 적립금을 좀 더 많이 해준다면 큰 자산가가 되는것도 불가능한일은 아닐듯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