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수학

[기출문제집 추천] 개념원리 기적 수1 리뷰

[기출문제집 추천] 개념원리 기적 수1 리뷰

 

블로그 어디엔가 언급한적이 있었던거 같은데, 저는 수능수학을 가르치는 과외 강사입니다. 수능수학을 가르칠때는 다른 과목과 마찬가지로 개념을 개념서로 익힌후 기출문제로 실력을 높이는게 가장 빠른 방법인데요, 올해는 고심한 끝에, 기출문제집중 개념원리 수능 기(출)적(중)이라는 책으로 수업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예년에는 수능기출플러스(이하 수기플), 미래로, 같은 기출문제집을 많이 썻구요, 작년까지 수기플을 주로 썼는데, 올해 나온 수기플이 구성이 약간 허접해서 일단 개념원리 기적으로 학습한뒤, 빠르게 복습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일단 표지인데요, 기본적으로 개념원리 계통의 문제집들 색깔은 다들 초록색 입니다.

미래로가 수능과 평가원 교육청 까지 수록한데에 비해서 개념원리 기적은 수능과 평가원에 한하여 문제를 수록한게 특징입니다.

 

 

문제에 들어가기 전에 일단 개념설명이 꽤 자세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다른 기출문제집들에는 개념설명이 거의 되어있지 않은데 반해 마더텅(확실히 기억은 안나지만...) 과 이책은 개념설명이 잘되어 있는듯 합니다.

 

 

 

개념설명이 끝난후에는 바로 수능 기출문제가 나오구요,

 

 

이어서 평가원 기출문제가 등장합니다. 종이 제질자체는 미래로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학문제 푸는데는 손색이 없는 종이 제질이네요.

 

 

다만, 이책의 약간 아쉬운 점은 기출문제를 1990년대 문제까지 수록하였다는 점입니다. 7차 교육과정(2005학년도)부터 수록해도 충분한데, 너무 요즘 경향과 맞지 않는 문제가 많다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수험생들의 경우 요즘문제와 경향성에서 떨어지는 2005학년도 이전 문제는 우선순위에서 배제하시고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답안지는 무난한 편이었는데, 좋았던 점은 개념원리 기본서를 가지고 공부하신 수험생들은 고1수학에 구멍이 났을때, 자신이 어느 부분이 약한지를 바로 찾아볼수 있게 해당 페이지 번호가 표시되었다는 점입니다. 효율성면에서 굉장히 높이 사고싶은 부분이었습니다.

제가 기출문제집을 꽤많이 사본 사람의 입장으로써 보면 어떤 문제집은 문제가 너무 부실하고 어떤문제집은 문제가 너무 많아서 문제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책은 후자의 경우인데, 문제가 많은 경우는 자신이 어느정도 문제를 선별적으로(아까도 말했다시피 7차교육과정만 푼다든지..) 풀어나가는게 효율성을 높이는 좋은 공부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글을 보시는 2016 수능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