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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와생활/재테크와 자산관리

장애인연금 신청절차 지원대상

장애인연금 신청절차 지원대상

 

장애인연금이란 경제활동을 하기 힘든 중증장애인(1급,2급,중복 3급)들의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지급하는 연금입니다. 매월 일정금액을 연금으로 지급받기 때문에 많은 장애인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고 있는데요, 물가상승률을 반영하여 매년 일정금액식 인상된 연금을 지급받을수 있는 장애인연금의 신청절차와 지원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연금 신청방법

 

-기한에 상관없이 등록 거주지소재 읍/면사무소 내지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장애인연금 신청시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 본인 통장사본

(※ 두개의 서류는 필수 지참해야함, 단 통장사본은 주민센터에서 복사가능하므로, 통장만 가지고 가면됨)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 신청서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위임장

-주택, 건강보험료 정보제공동의서

(※위의 4가지 서류는 주민센터에 구비되어 있음)

 

 

★절차

①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 읍/면/동 주민센터에 장애인 연금을 신청

②시/군/구청에서 조사하고 지원여부를 결정

③시/군/구청에서 장애인 연금을 지급

 

더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