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의효능] 크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니다!
[배의효능] 크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니다!
사과와 함께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과일중 하나가 배인데요, 이 배에는 팩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와 설사를 예방해주는 과일입니다. 사과와 비교해보면 칼륨이 무려 3배나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체내의 필요없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며,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는 기운이 차기 때문에 몸의 열을 식혀주며 기침과 가래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침과 가래가 끓는분들이 도라지와 배를 짠 즙을 드시는분이 상당히 많죠. 환절기 감기에도 좋다고 하니 지금 딱 이시기에 적합한 과일입니다.
배를 먹다보면 사과와는 다르게 작은 알맹이가 씹히는것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바로 배에 들어있는 석세포 성분인데, 치아의 프라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를 고르실때 유의해야 할점은 무조건 크다고 좋은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식물에게 일종의 성장호르몬격인 지베렐린이라는 호르몬은 투약해 배의 크기를 키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또한 고르실때 껍질에 점무늬가 큰지, 꼭지 반대부분이 납작한지를 확인한후에 구입해야 맛있는 배를 골랐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너무 크기가 크지 않으면서도 껍질이 연해보이고 모양이 둥근것이 좋은배입니다.
배를 고르실때 미리 먹어 볼수는 없으니 이런 기본적 사항들을 가지고 선택을 하셔야 되는것이죠.
국내 품종중 황금배라는 배품종이 있는데 껍질이 황금색에 가깝다고 하여 이름붙여진 배입니다. 껍질이 얇기때문에 껍찔째 드실수있고 과육이 부드러워 매우 각광받고 있는 품종입니다.